출범선언문

우리는 누구인가


우리는 자본주의를 끝내길 원한다
인류의 재화는 전 세계 노동자들이 협동해서 만든다. 그 결과 물질적 부는 과거보다 훨씬 더 풍부해졌다. 하지만 오늘날 인류는 경제위기와 대량실업, 환경파괴와 전쟁, 굶주림과 범죄 등으로 끝없이 위협받고 있다. 소수 자본가계급이 생산수단과 부를 독점하기 때문이다. 자본가계급은 이윤극대화를 위해 무한질주하면서 다수의 노동자계급을 가난과 위험으로 몰아넣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는 계급과 민족국가들로 나뉘어 있다. 이런 기본적 분할이 배타적 민족주의, 인종주의, 여성차별 등을 새롭게 생산하고 영구화한다. 자본주의를 철폐하지 않는 한 인류는 실업과 빈곤의 늪, 분열과 차별의 덫, 환경파괴와 전쟁의 골짜기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우리는 노동자혁명을 원한다
노동자계급은 자본주의 체제를 끝장내고 진짜 자유롭고, 인간적이며, 조화로운 사회, 즉 노동자세상을 건설할 능력이 있다. 노동자들이 일손을 들면 사회가 굴러가며, 일손을 놓으면 사회가 멈춘다. 생산수단을 사회적으로 소유할 힘도 가지고 있다. 인류의 다수를 차지하는 노동자들이야말로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할 수 있는 참된 역사의 주인이다.
자본가계급은 경찰, 군대, 법원, 국회 같은 자기 자신의 국가권력을 통해 사회를 지배하고 있다. 노동자들은 자본가계급의 착취질서를 지키는 이런 자본가권력을 끝장내고, 노동자계급 자신의 권력을 세워내야 한다.
우리가 추구하는 노동자권력은 스탈린 치하 소련, 중국, 북한과는 다르다. 독일혁명 등 세계혁명이 실패하고 그와 맞물려 러시아 노동자권력과 당 안에서 관료제가 커져나가, 노동자권력은 퇴보해간 뒤 결국 무너졌다. 중국, 북한 등에서는 애초에 노동자혁명이 없었다. 소수가 권력을 독점하는 독재사회, 착취사회는 본질적으로 바뀌지 않았다. 소수 권력자의 특권을 없애고, 노동자 모두가 사회운영에 참여하고, 노동자계급 스스로 결정하는 노동자권력을 만들어야 한다.
노동자혁명은 국제적이다. 한 나라의 혁명으로 사회주의를 완성할 수 없다. 세계 어디서든 노동자계급 혁명의 불꽃이 타오르면, 세계 자본가계급은 그 불꽃을 꺼뜨리기 위해 개입해 왔다. 사회주의 혁명은 세계적 차원에서만 확실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또한 자본주의는 세계적 경제체제다. 따라서 사회주의 경제는 세계적 협력을 통해서만 건설할 수 있다.

우리는 사회주의를 원한다
1917년에 혁명적 사회주의자들은 자본주의 체제를 철폐하기 위해 싸웠다. 세계를 뒤흔든 10월 혁명으로 인류는 사회주의를 향해 크게 한 걸음 도약했다. 공장, 기계, 토지 등의 생산수단을 사회화해 전체 노동자와 인류를 위해 생산하는 사회, 계급과 착취, 억압과 차별이 없는 새로운 사회는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제 한 번의 실패를 딛고, 전체 인류가 번영할 수 있는 찬란한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세계 노동자계급의 혁명투쟁을 꿋꿋하게 이어나가야 한다. 우리는 혁명적 사회주의자, 국제주의자로서 마르크스, 엥겔스, 레닌, 트로츠키의 혁명 전통 위에 서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혁명정당을 원한다
노동자가 두 손에 권력을 잡고 노동자세상을 건설하려면 혁명정당이 필요하다. 우리는 혁명정당 건설이라는 목표를 흔들림 없이 붙잡을 것이다. 끈질기게 사회주의 현장정치활동의 모범을 만들기 위해 분투할 것이다. 한 명 한 명 노동자와 젊은이들이 혁명적 노동자정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노동자계급 해방의 그날까지 굳세게 전진할 것이다.

 

Contact us : vow1917@gmail.com